ADHD 증상 감소

무작위 할당을 이용한 시험 연구에서 연령 11~14세 ADHD 학생 18명의 작업 수행력과 뇌 기능에 대한 초월명상(TM)의 효과를 조사했다. 학생들은 무작위로 TM그룹 또는 TM을 나중에 시작한 대조그룹에 할당되었으며, 사전 테스트를 거쳐 3,6개월 후 테스트했다. TM을 나중에 시작한 학생들은 3개월 후테스트 후에 TM을 배웠다. 3개월 TM 시행 후 세타/베타 비율 감소, 세타 일관성 증가, 알파와 베타의 일관성 증가 추세, 그리고 문자 유창력 증가의 유의성이 나타났다. TM을 나중에 시작한 학생그룹에서도 3개월 TM 시행 후 6개월 사후 테스트에서 유사하게 세타/베타 비율 감소, 세타 일관성 증가, 알파와 베타의 일관성 증가 추세, 그리고 문자 유창력 증가의 유의성이 나타났다. 부모의 설문조사 보고에서도 모든 학생들은 6개월 연구기간에 다섯 ADHD 증상이 유의하게 개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