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TM을, 초월이 아이들에게 주는 효과
약 30년 전, 1980년대 초기에 미국 중서부 페어필드 아이오와에서 작은 사립 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반 고등학교였지만, 여기엔 한 가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학교를 입학하며 모든 아이들은 초월 명상을 배웠고, 학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자신의 교실에서 함께 시행했습니다.
깨달음 시대의 마하리쉬 학교(MSAE)라고 불리는 이 작은 학교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해 교육 혁명을 일으켜 오늘날 전국의 학교들이 TM프로그램을 채택해 학교 교과 과정의 일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똑똑한 아이들만 수용하는 다른 최고 사립 학교들과 달리, MSAE에는 입학 기준이 없어 신청하는 모든 아이들은 그곳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학교에 오는 아이들은 평균적인 지능과 IQ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졸업할 18세가 되면 모든 아이들은 표준 미국 시험에서 상위 1%에 해당하는 점수를 얻습니다.
더욱 인상적인 점은 그 아이들이 승리하는 대회들입니다. 아이오와주는 400개의 고등학교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교육수준을 가지고 있으므로 주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MSAE 학생들은 지난 몇 년 동안 100개 이상의 주 대회에서 수상했습니다. 그들은 전문 스포츠 학교를 제치고 주 테니스 선수권 대회 17회 우승하고, (모든 전문 극장 학교를 포함해) 아이오와 내 모든 학교 역사상 최고 극장 경쟁을 수상했습니다. 과학 대회, 수학 대회, 시 경연 대회, 미술 대회 등… 학생들은 무엇이든 참여하는 경기마다 승리합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 아이들이 경쟁하는 모습을 볼 때, 아이들이 너무나 잘 하기에 ‘와, 연극 전문 학교인가보군요’, 또는 ‘전문 스포츠 학교군요’ 하고 말하지만 궁극적으로 MSAE는 아이들 뇌의 전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한 하나의 전문 분야가 있을 뿐입니다. 그러면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 분야에서 경쟁하고 승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인상적인 결과는, MSAE 아이들이 승리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대회입니다. ‘국제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는 전 세계적으로 이 대회를 개최하는 조직이고, 각 나라 결승자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창조적인 10만명 이상의 아이들이 매년 국제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 참여합니다. 그렇기에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서 아이들은 정말, 정말 창의적이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MSAE는 지금까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4회 우승하고, 상위 10위에서 수 차례 경기를 마친 것으로 보아 정말, 정말 창의적인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다른 어떤 학교도 성과를 내는데 이 근처에도 온 적이 없습니다.
이 결과, 현재 점점 더 많은 정부가 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해 학교에서 TM을 활용하는 것이 정말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있습니다. 영국 마하리쉬 학교에서도 이와 유사한 비범한 성공 결과들이 나타났고, UK 정부는 현재 전적으로 교육기관에 TM을 지원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실험적으로 샌프란시스코 통합 교육 지구와 협력하여 TM을 시도한 결과가 매우 성공적이어서 이제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모든 학교에 도입하기를 원합니다. 페루, 멕시코, 에콰도르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 국가에서 수백 학교가 TM을 도입하고 있으며, 브라질 정부는 TM교사 수천명을 훈련해 40.000 공립학교에서 모두 표준 교육과정으로 도입하도록 결정했습니다.
다른 모든 정부들도 하루빨리 이 동향을 함께하기를 기대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