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 – 성공의 토대

초월명상을 시행하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이 기법이 깊은 휴식과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제게 이건 최고 휴식이에요. 마치 살아 오는 중에 제일 잘 잔 낮잠 같아요.”
케이티 페리
“저는 심한 불면증이 있었는데, 약 1 년 전에 TM을 시작하고선 4일만에 홀연히 잠들 수 있게 되더군요.”
로 보스워스 배우/작가

무료 소개 세미나: 좌석 수 제한이 있으니 페이지 하단의 지도에서 귀하께 가까운 센터를 찾아 자리를 예약하세요.

피곤하신가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인구의 최대 45%는 불면증의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았을 때 오는 단기간의 결과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

  • 집중 곤란
  • 기억력 감소
  • 안개 낀 느낌
  • 반응 시간 지연

그러나 많은 분들이 장기적 결과가 더 심각하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

  • 비만
  • 심장병
  • 당뇨
  • 불안증
  • 우울증
  • 면역 기능 저하

우리의 몸과 마음은 낮동안 모든 활동에서 축적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몸은 균형을 잃게 되고 건강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불면증의 주요 원인 중 일부는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입니다. 그리고 또 잠이 충분하지 않으면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이 심해집니다. 그렇게 탈출하기 어려운 악순환이 생기고 많은 분들이 빠지게 되지요.

특별히 깊은 휴식

초월명상(Transcendental Meditation, TM)은 가장 많은 시행자가 있고(6백만), 가장 연구가 널리 시행되었으며(600회), 연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깊은 이완을 주는 기법입니다. 가장 깊은 수면은 신체를 균형 상태로 회복합니다. 이 기술은 신체가 균형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게 돕는 깊은 휴식을 매우 빠르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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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드 의과 대학의 연구 보고서에서 이 그래프는 다음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TM시행시 신체가 거의 즉시 깊은 휴식 상태에 들게 되는 반면, 수면 중 가장 깊은 휴식을 취하는데는 수 시간이 걸립니다 (휴식 상태는 산소 소비 감소로 측정됨).Ref.Science 27 Vol. 167 no. 3926 pp. 1751-1754 1970 이미 전 세계적으로 시행된 30회 이상 연구가 TM 중 일어나는 깊은 휴식상태를 입증했습니다.Ref.American Psychologist, 1987, 42: 879-881.


“마음이 차분해지고, 두통도 줄고, 잠도 훨씬 잘 자게 됐습니다”
윌리엄 헤이그, 전 영국 외무 장관
“잠들지 못하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쌓이게 됩니다. 수면은 그날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을 뿐이죠. 초월명상은 누적된 스트레스까지 없앨 수 있게 해 줍니다. ”
사리나 그로스왈드 박사

악순환 끊기

연구에 따르면 이 깊은 휴식을 낳는 독특한 초월 체험은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밤에 잠도 잘 잘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셈이죠: 명상 중 추가적으로 얻는 깊은 휴식, 밤에는 숙면, 그에 따라 스트레스, 불안과 우울 감소. 이것이 초월명상을 통해 불면증의 악순환이 최고 건강과 웰빙의 선순환으로 돌아가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연구에서는 PTSD (PTSD, 불안, 우울증, 불면증, 알코올 중독, 스트레스 저항 감소)로 고통받는 참전 용사들에 대한 효과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TM 시행 3개월 만에 전쟁 참전 용사의 70%는 더 이상 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표준 심리 치료를 받은 대조군에서는 아무런 개선이 없었습니다.Ref.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64: 212–215, 1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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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전쟁 참전 용사들은일반적으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이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만약 TM이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다른 방법들이 제한적인 성공을 거두거나 실패한 결과를 나타낸 현 상황에서), 당연히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TM을 시작한 후 제 마음과 감정이 안정됐고, 21 년 만에 처음으로 숙면을 취했습니다. 이젠 삶의새로운 목표를 갖게 됐고, 첫 명상 이후 계속 웃음을 짓게 됐습니다.”
카를로스, 사막의 폭풍 작전과 쿠웨이트 해방 참전 용사
“초월명상에서 놀라운 점은, 우리가 변화를 기대하지 못 했던 부분들에 이 기법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믿을만한 연구자료들이 입증한다는 겁니다.”
오즈 박사

쉽다

TM은 매우 간단하고 자연스러우며, 집중력을 필요로 하지 않고 마음을 통제하지 않는 명상법입니다. 고도로 훈련된 정식 명상 교사가 매우 쉽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단계별 교육을 1:1로 진행합니다.

“여러 명상을 시도했지만 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분명히 전 명상이 불가능하다고 결론을 내렸었죠 … TM은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해본 일중 가장 쉬운 일이었어요! … 온 가족들에게 추천해 배우게 했어요.”
카메론 디아즈 

다른 기법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TM은 기본적으로 다르며 그 결과도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미국 심장 학회(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최근 모든 과학적 연구를 검토한 결과 의사들에게 고혈압 치료를 위해 TM을 처방할 것을 공식적으로 권고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미국 심장학회는 TM만 명시하고 다른 명상이나 휴식법은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스트레스 감소효과를 입증하는 자료에 있어, TM과 비교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은 없습니다.”
노만 로젠탈, 의학박사, 미국정신건강협회

어떻게 배우나요?

초월명상법은 학습자를 완전히 자연스럽게 초월 경험으로 인도할 수 있는 전문적으로 훈련 받은 교사가 개별적으로 지도합니다.

이 기법은 4회 연속 교육을 통해 단계별로 학습됩니다. 그 후에는 올바른 실행을 위해 1년 간의 후속 프로그램이 이어집니다.

그러나, 첫 단계는 단순히 무료 소개세미나에 참석하는 겁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바뀌게 되는지 알아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이 간단한 기술이 어떻게 수많은 이점을 줄 수 있는지 이해하시려면 90분 무료 소개 세미나에 신청해 보세요. 아래 양식을 작성하거나 아래 지도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세미나에서 여러분이 기대하실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증받은 TM 교사 만나기
  • 하루 2번 20분 TM시행을 통한 효과 – 깊은 휴식, 스트레스 감소, 수면 개선, 자신감 향상, 인간관계 발전 등에 대해 알아 보기
  • 질문이 있으면 모두 물어보기
  • TM 교육일정 잡기

 

대중매체가 말하는 초월명상

한국에서는 1만 5천명이
초월명상을 배우고 있습니다

명상은 가볍게는 심신의 휴식이나 간단한 반성이나 염원을 위해 사용되지만 가장 심오하게는 인간존재의 핵심에 닿으려는 한 방법이다.

초월명상은 촉각을 다투는 현대인들의 실정에 맞게 개발된 것으로서 아침저녁 20분씩 시행함으로써 안정된 마음으로 직장에 출근하고 또 편안히 잠자리에 들 수 있다. 더구나 이것이 개인생활 개선 뿐 아니라 널리 세계평화와 인류복지에까지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 초월의 길 완성의 길 》 추천사에서 – 범우사 발행

정재각 교수
전 정신문화원 원장
동국대 총장
전 창조지성학회 회장


초월명상을 하고 나면 머리가 맑아지고 가슴이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대인관계도 활발해졌다. 1978년 말 20년 넘게 피우던 담배도 끊었다. 금연 직후 20년 넘게 다니던 한국은행에서 종합금융으로 옮기는 등 환경변화에 따른 스트레스가 극심했지만 이를 이겨내고 금연에 성공한 것도 TM효과 덕분으로 믿고 있다. 동료들은 대부분 은퇴했지만 70이 넘게 건강하게 활동하는 것도 모두 ‘밥을 걸러도 명상은 빠지지 말라’는 조언을 잘 시행한 덕이리라.

김창달
전 한국종합기술금융(KTB) 회장,
현 마이벤처 회장


제 성격은 내성적이라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잘 받고  큰일이 있으면 쉽게 초조하고 불안해졌어요. 1년에 두 번씩 하는 그룹전을 준비할 때 유난히 안 되는 날이 있어요. 그런 날은 영락없이 악몽을 꾸었어요. TM을 시작하고부터는 악몽은 커녕 뒤척임도 없이 숙면을 취하게 되더군요. 내 변화를 보고 치과의사인 남편도 TM을 시작했는데. 진료 받으러 오는 손님 중에 신경이 예민한 사람이 있으면 꼭 TM을 하라고 권합니다.

김혜경
화가


나는 학생시절에 초월명상을 만났다. 그리고 특별히 초월명상의 효과를 본 것은 미국 유학 때었다.초월명상이 없었다면 어떻게 그 힘든 학업을 마쳤을까! 명상을 하고 나면 피로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풀려 다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다.

방건웅 교수
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국가참조표준센터 센터장
뉴욕 주립대 교수


참선을 하다가 TM을 배웠습니다. 불면증이나 혈압 치료는 문제가 아닐 정도입니다. 온 종일 잔잔한 즐거움에 휩싸이고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고 마음이 평화롭습니다. 명상에 들어가면 나오기 싫을 정도여서 ‘부처님 이 속에서 입점하게 해 주십시오’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김상호
대통령상을 4회 수상한 교육자
전 대학설립심사위원회 위원장


나는 고혈압 때문에 초월명상을 시작했다. 그전에도 여러 방법을 시도했지만 TM을 시작하니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초조함과 우울증이 사라졌다. 이제 TM을 시작한지 20년이 넘었는데 늘 웃으니까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인다고 한다. 사업도 전의 조급한 마음에서 지금은 느긋한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다. 명상은 내게 평온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유 토피아에서 유영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또 명상을 다 마치고 느긋하게 쉬고 있으면 화학기술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떠올라 제품개발에 크게 활용하고 있다.

김형봉
한국유지기술 사장


저는 연구직에 종사하고 있기에 늘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초월명상을 시작한 후 제일 눈에 띤 변화는 숙면을 취하기 시작하면서 불안과 무력감, 우울증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리고 점차 건강이 좋아지면서 운동 중에도 숨이 덜 차고 몸이 훨씬 부드러움을 느낍니다. 박사과정을 잘 마친 것은 초월명상에서 얻은 편안한 마음과 집중력 덕분이었습니다.

김진철
연구원
포항공대 물리학 박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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