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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잘 잘 수 있는 쉽고 즐거운 방법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불면증은 저절로 줄어듭니다

“어떤 스트레스 관리법도 TM만큼 많은 증거자료를 제공하지 못 합니다.”
노만 로젠탈, 의학박사, 미국정신건강협회

귀하께서 아래를 읽어 보시면 너무 좋아 믿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하고 즐거운 기법은.대부분 약품보다 더 효험이 크면서도 어떤 부작용도 없으니, 분명 너무 좋아 믿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편 불면증 등 건강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는 세계 약 250 개가 넘는 대학과 연구소에서 시행한 수백 회 연구가 뒷받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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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명상의 원리 , 페이지 하단에서 자리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6백만 시행자와 40 년의 연구에서 초월명상이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이완 기술이며 다른 방법보다 훨씬 심오한 휴식상태를 제공함이 밝혀졌습니다.

하버드 의대에서 시행한 한 연구에서 TM 시행 중 몸은 가장 깊은 수면보다 훨씬 깊은 휴식상태에 금방 들어감을 보여줍니다.Ref.사이언티픽 어메리카 226:84-90 1972. 이 도표 상의 휴식상태는 TM 중의 휴식상태의 평균을 보여 줍니다. 수면보다 더 깊지 않은, 앉아 있을 때의 휴식과 전혀 다릅니다. 더 세밀한 연구에서는 초월 중에는 이보다 휴식이 더 깊어짐을 보여 주었습니다. 30 개 연구를 메타분석해 TM 중의 깊은 휴식을 밝힌 한 연구가 어메리칸 사이코로지스트에 게재되었습니다(1987, 42: 879-881).

잠보다-2배

이 깊은 휴식은 몸 속 가장 깊이 뿌리박힌 외상 후 스트레스도 종종 수 주일 내에 해소할 수 있게 해 줍니다. PTSD로 고생하는 참전병을 대상으로 시행한 한 연구에서는, TM그룹은 큰 개선을 보였으며,시행 3개월만에 피험자의 70%가 회복했습니다. 반면 일반 심리치료를 받은 대조군은 향상을 보이지 않았습니다.Ref.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64: 212–215, 1985. 다른 여러 연구에서 이 사실은 재확인되었습니다 Ref.Military Medicine 176 (6): 626-630, 2011 Ref.외상 후 스트레스 저널. 201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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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no background 외상 후 스트레스에 대한 TM의 효과가 너무 놀라웠기에 CNN은 미국 참전병의 날에 이를 보도했습니다.(see CNN 동영상 보기) 그리고 현재 미군은 TM기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TM이 스트레스 해소에 얼마나 대단한 효과를 발휘하는가 그리고 왜 점점 더 많은 과학자, 유명인, 정부들이 TM을 지원하는가 그 예를 보여줍니다.

과학적 연구

“놀랍게도 초월명상에 관한 매우 체계적인 연구자료들에 띠르면 우리가 변화리라 믿지 않았던 것들에까지도 이 기술이 효력을 미칩니다.”
미국 방송 전문 의학자, 오즈 박사

4000명 실험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12개 연구의 결론: 다른 모든 것이 효과가 없다고 해도 초월명상은 효과가 있다.

많은 초월명상자들이 가장 먼저 느끼는 수면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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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초월명상자들이 명상의 효과 중에서 수면 개선을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면 장애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경우가 많으며, 오늘날 우리는 이에 대해 더 과학적인 설명이 가능하다.

수면 문제의 가장 흔한 원인들 중 하나가 ‘행복 호르몬’, 즉 세로토닌 수준의 비정상적안 저하이다. 스트레스가 영향을 주어 신경계의 정상 기능이 교란되면 세로토닌 생산이 저하된다. 초월명상 시행은 세로토닌 수준을 자발적으로 올려주며(초월 = 내적 평화와 행복 참조), 이것은 많은 삶의 영역에, 특히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준다.

우리가 신체 고유의 치유력을 활성화할 때(초월명상이 스트레스에 왜 그렇게 효과적인가?참조), 우리의 수면이 저절로 개선됨을 알아차리게 된다. 초월명상이 수면 문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면, 초월명상과 불면증에 관한 의사의 질의응답을 참고하기 바란다.

과학적 연구

Reduced-time-to-fall-asleep-with-chronic-insomniacs-250x188불면증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를 다룬 최초 사례는 캐나다 앨버타 대학에서 시행된 소규모 시범 연구였다. 불면증 환자들에게 초월명상 배우기 30일 전에 잠드는 데 걸리는 평균시간을 기록하게 하고,30일, 60일, 90일 후에 다시 기록하게 했다. 평균시간은 75.6분에서 15분으로 떨어졌고 그 시간은 변함없이 지속되었다. (p<.001). 후속 연구에서는 장기적으로 1년 후에도 잠드는 데 필요한 시간은약 15분으로 변함없이 지속됨을 보여주었다. [1]

일본의 대규모 연구

B17-Improved-sleep-ind-wkrs일본 국립산업보건원이 시행한 대규모 연구에서는, 초월명상 프로그램을 배운 427명 수미토모 중공업 직원들이 세 달 뒤, 같은 직장에서 일하는 308명 대조그룹보다 더 쉽게 잠들 수 있었음을 밝혔다. (p<.01) [2]

[1] 초월명상에 대한 과학적 연구 논문집 1: 41권 296-298페이지

[2] 일본공공보건학회지 37 (부록 10): 729

배우기 쉽고 시행은 즐겁다

“여러 명상들을 시도해봤지만 전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나는 명상은 못 하는 사람인가보다’라고 결론을 내렸죠… 그런데 TM은 세상에서 제가 해 본 것중 가장 쉬웠어요… 제 가족들을 전부 배우도록 했답니다”
카메론 디아즈

집중이 필요하거나 마음을 조정하는 다른 명상법들과 달리 초월명상은 전혀 애쓰지 않는 자연스러운 기법입니다.

너무 배우기 쉽기 때문에 명상이 절대 불가하리라 생각했던 분들도 성공적으로 시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행이 즐겁기에 종종 초월명상을 하는 20분이 하루 중 가장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는지 90분만 시간을 내어 알아보시지요?

TM을 배우는 첫 단계는 간단히 무료 소개 세미나에 참여하시는 겁니다. 세미나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1. 전문 TM교사 만나기
  2. TM기법이 어떻게 작용하고 이를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더 자세히 들어보기
  3. 어떤 사항이든 물어보기

이 무료 소개 세미나에는 추후교육 참가에 대한 의무감 없이 오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