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TM 소개강연

이 페이지의 하단에서 가까운 TM 센터를 찾아보십시오.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쉽고 즐거운 방법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 콜레스테롤이 저절로 줄어듭니다.

“어떤 스트레스 관리법도 TM만큼 많은 증거자료를 제공하지 못 합니다.”
노만 로젠탈, 의학박사, 미국정신건강협회

귀하께서 아래를 읽어 보시면 너무 좋이 믿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하고 즐거운 기법은.대부분 약품보다 더 효험이 크면서도 어떤 부작용도 없으니, 분명 너무 좋아 믿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편 콜레스테롤 등 건강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는 세계 약 250 개가 넘는 대학과 연구소에서 시행한 수백 회 연구가 뒷받침합니다.

university-logos-EU

초월명상의 원리 , 페이지 하단에서 자리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6백만 시행자와 40 년의 연구에서 초월명상이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이완 기술이며 다른 방법보다 훨씬 심오한 휴식상태를 제공함이 밝혀졌습니다.

하버드 의대에서 시행한 한 연구에서 TM 시행 중 몸은 가장 깊은 수면때보다 훨씬 깊은 휴식상태에 금방 들어감을 보여줍니다.Ref.사이언티픽 어메리카 226:84-90 1972. 이 도표 상의 휴식상태는 TM 중의 휴식상태의 평균을 보여 줍니다. 수면보다 더 깊지 않은, 앉아 있을 때의 휴식과 전혀 다릅니다. 더 세밀한 연구에서는 초월 중에는 이보다 휴식이 더 깊어짐을 보여 주었습니다. 30 개 연구를 메타분석해 TM 중의 깊은 휴식을 밝힌 한 연구가 어메리칸 사이코로지스트에 게재되었습니다(1987, 42: 879-881).

잠보다-2배

이 깊은 휴식은 몸 속 가장 깊이 뿌리박힌 외상 후 스트레스도 종종 수 주일 내에 해소할 수 있게 해 줍니다. PTSD로 고생하는 참전병을 대상으로 시행한 한 연구에서는, TM그룹은 큰 개선을 보였으며,시행 3개월만에 피험자의 70%가 회복했습니다. 반면 일반 심리치료를 받은 대조군은 향상을 보이지 않았습니다.Ref.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64: 212–215, 1985. 다른 여러 연구에서 이 사실은 재확인되었습니다 Ref.Military Medicine 176 (6): 626-630, 2011 Ref.외상 후 스트레스 저널. 2013:1-14

posterA2-5-mentalhealth-02-번역

cnn no background 외상 후 스트레스에 대한 TM의 효과가 너무 놀라웠기에 CNN은 미국 참전병의 날에 이를 보도했습니다.(see CNN 동영상 보기) 그리고 현재 미군은 TM기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TM이 스트레스 해소에 얼마나 대단한 효과를 발휘하는가 그리고 왜 점점 더 많은 과학자, 유명인, 정부들이 TM을 지원하는가 그 예를 보여줍니다.

과학적 연구

“놀랍게도 초월명상에 관한 매우 체계적인 연구자료들에 띠르면 우리가 변화리라 믿지 않았던 것들에까지도 이 기술이 효력을 미칩니다.”
미국 방송 전문 의학자, 오즈 박사

4000명 실험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12개 연구의 결론: 다른 모든 것이 효과가 없다고 해도 초월명상은 효과가 있다.

2×20분초월명상 시행은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 변화보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훨씬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식습관에 달렸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새로운 연구에서는 스트레스가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이에훨씬 큰 영향을 줌을 보여준다. 신체의 정상 기능이 누적된 긴장으로 교란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확률이 늘어난다.

반면 우리가 초월을 통해 신체의 치유력을 가동하면, 단순히 생활습관을 바꿀 때보다 훨씬 더 큰 영향을 콜레스테롤에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과학적 연구

독립적인 두 연구에서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를 측정했다.

H14-cholesterol한 연구는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의 카이저 퍼머넌트 의료센터에서 시행되었고, 또 하나는 이스라엘의 텔아비브 대학원에서 시행되었다. 두 연구에서 1년 간 초월명상 시행 후에 전체 콜레스테롤 수치가 30mg/dl 만큼 줄어들었다(p<.005와 p<.001). 콜레스테롤을 줄이기 위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교육을 받은 대조군은 유의한 차이를 보여주지 못했다. 초월명상 그룹에게는 생활습관이나식습관 변화를 요구하지 않았고, 단지 하루 20분씩 초월명상을 시행하도록 했다.

참조문헌: 인간 스트레스 저널 5(4): 24-27, 하레푸아, 이스라엘 의학협회 저널 95(1): 1-2
의사들이 초월명상을 지지한다.

오즈 박사: 약물을 통한 콜레스테롤 감소는 오직 30mg정도이다

심장질환 위험 요소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에 대한 강의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심장 전문가인 메흐메트 오즈 박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아무리 약물을 사용해도 30mg 정도 감소를 기대할 수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미국에서 가장 저명한 의사들이 초월명상을 지지하다 참조). 게다가 여기에 더해질 약물의 모든 부작용에 대한 점은 고려하지 않고서 말이다.초월명상 그룹에서 나타난 콜레스테롤 감소는, 실제로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 향상, 뇌 잠재력 개발, 관계 개선 등으로 나타나는, 삶의 모든 분야에 나타나는 훨씬 더 큰 변화의 부수적 혜택일 뿐이다.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초월명상의 효과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의사 질의응답: 초월명상과 콜레스테롤을 보기 바란다.

“저는 스트레스를 관리를 위해 초월명상을 시작했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려는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초월명상을 한 달 반 하고나서 LDL 콜레스테롤이 저절로 175에서 159로 떨어졌고 전체 콜레스테롤은 230에서 214로 떨어졌습니다.

의사는 제가 식습관을 바꾸거나 운동을 시작했는지 물어볼 정도로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초월명상 말고는 전혀 해당되는 것이 없었습니다.”
크리스토프 셈펠스, 36세.

배우기 쉽고 시행은 즐겁다

“여러 명상들을 시도해봤지만 전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나는 명상은 못 하는 사람인가보다’라고 결론을 내렸죠… 그런데 TM은 세상에서 제가 해 본 것중 가장 쉬웠어요… 제 가족들을 전부 배우도록 했답니다”
카메론 디아즈

집중이 필요하거나 마음을 조정하는 다른 명상법들과 달리 초월명상은 전혀 애쓰지 않는 자연스러운 기법입니다.

너무 배우기 쉽기 때문에 명상이 절대 불가하리라 생각했던 분들도 성공적으로 시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행이 즐겁기에 종종 초월명상을 하는 20분이 하루 중 가장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는지 90분만 시간을 내어 알아보시지요?

TM을 배우는 첫 단계는 간단히 무료 소개 세미나에 참여하시는 겁니다. 세미나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1. 전문 TM교사 만나기
  2. TM기법이 어떻게 작용하고 이를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더 자세히 들어보기
  3. 어떤 사항이든 물어보기

이 무료 소개 세미나에는 추후교육 참가에 대한 의무감 없이 오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