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 개발 – 대학생들의 IQ 증가
마하리쉬의 초월명상법과 TM-시디 프로그램을 시행한 대학생들의 IQ가 크게 증가했다. 이 학생들은 18세 이상이었고, 따라서 IQ의 증가는 이론적으로 불가능했다. 대조군은 실제로 증가를 나타내지 않았다. TM 그룹과 대조군 간 차이의 P값은 <0.0001이었다. (P값이 란?)
참조: 성격과 개인 차이 (12) : 1,105- 1,116, 1991.
TM 실천 기간, 학업 성과와 IQ의 상관성
마하리쉬의 초월명상법 실천 기간은 초월명상을 학과목의 일부로 시행한 고등학생들의 학업성과(R=0.52, P<.001) 및 IQ (R=0.59, P<.01)와 큰 상관성이 있었다.
참고 : 서부중앙교육연구협회, 1988년 연례회의 논문 초록, P.6, 시카고
대만 학생들의 지능성장률의 신속한 증가
대만의 중학생 362명을 무작위로 TM그룹과 세 대조그룹으로 나뉘었다. 세 대조그룹은 1) 휴식 그룹 2) 묵상 시행 그룹 3) 특정한 관심을 두지 않은 그룹이었다. 6~12개월 후 TM 그룹은 세 대조군에 비해 “실용 지능” P=.00009 및 “유동 지능” P=.001 등 5개 지적 능력 분야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였다. TM 시행 학생들은 스트레스 증상도 유의한 감소를 보였다.
참조 : 지능 29 : 419-440, 2001.
보충수업 학생들의 지능 증가
이 연구는 대입 준비를 하는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시행되었다. 초월명상 프로그램을 배운 학생들은 석 달 후 다른 학생들과 달리 지능 검사 점수가 상당히 증가했다. (P= .001)
참조 : 고등 교육 연구 개발 15 : 73-82, 1995.
중등학생의 지능 증가
초월명상 프로그램을 배운 중등학생들이 대조군 학생들에 비해 14 주 후에 지능이 증가했다.(P<.001)
참조 : 국제 논문 초록 38 (7) : 3372B-3373B, 1978.
TM 시행 기간과 뇌 기능 개선의 상관성
TM과 TM-시디 기법 장기 시행자(평균 9년 명상) 147명과 시각 기억, 비언어 지성, 창조성, 장 독립성, 응답 속도, 지각 속도, 운동 속도의 높은 점수 사이에 유의한 상관성이 발견되었다. TM과 TM-시디 기법 시행 기간이 길수록 점수도 높았으며, 이것은 초월명상이 이 모든 요인들에 좋은 영향을 줌을 의미한다.
참조: 마하리쉬의 초월명상에 대한 과학적 연구 논문집 제3권, 257, PP 1954-1966
간부 후보생의 세부 주의력 증가
초월명상 기법을 배운 군사 아카데미 사관 생도는 자극의 대규모 중 특정 기준을 찾을 수있는 능력에 대한 속도 테스트에서 성능 향상을 보여 주었다.
참조 : ‘스트레스 초월 명상의 예방을위한 프로그램의 도입을위한 프로젝트’. 인사 연구 센터, 교육부서및 연구, 육군, 브라질의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