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TM 소개강연

명일 09월 06일 화요일 10:30 오전 그리고 09월 10일 토요일 2:30 오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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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리쉬
마헤시 요기 창시자

마하리쉬 마헤시 요기
- 1958년 초월명상(TM)을
서양에 소개
- 그 후 전 세계적으로
6백만 이상이 배움

자연치유력을 가동하라

우리 몸에는 타고난 치유력이 이미 존재한다. 초월을 체험하면 그런 몸의 치유력이 깨어납니다. 다행히 초월을 체험하기란 쉽고 노력이 필요 없습니다. 이 점은 전 세계 600만의 체험과 600 건이 넘는 과학적 연구가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지도를 받고 올바른 기술을 배우는 것이 필요할 뿐입니다.

본래 명상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흔히 명상이란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거나 호흡이나 소리에 마음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음을 집중하기란 어렵고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에 비해 초월명상은 마음의 자연스러운 경향을 이용하기에, 노력할 필요 없이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초월을 체험하게 합니다.

초월 = 일반적인 휴식 그 이상

최근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명상을 하고 있지만, 진정한 초월 경험은 단순한 휴식보다 훨씬 심오한 효과가 있습니다. 인류의 가장 오랜 지식체계인 베다 문헌에는, ‘초월’이 인간의 최고 경험이며, 인간의 완전한 계발에 필수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이 점은 오늘날 과학적 연구를 통해 초월명상 중 신체와 두뇌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측정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1. 심오한 휴식 상태: 일반적인 휴식, 심지어 수면보다 훨씬 더 깊은 휴식을 제공.
2. 내면의 평화와 행복: 스트레스 호르몬이 현저히 감소하고 행복 호르몬이 증가.
3. 전체적인 뇌 개발: 뇌전도(EEG)의 뇌파 통일성의 증가로서 나타남.

이 모든 것을 망라해 초월명상은 삶의 모든 영역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초월 = 깊은 수면보다 더 깊은 휴식

마음이 생각의 가장 미세한 수준까지 초월할 때, 마음은 완전한 내적 고요 상태에 들어갑니다. 이것은 완전히 자연스럽게, 힘들이지 않고 일어납니다. 우리는 마음을 고요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도, 또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제대로 된 기법이 있다면 마음은 저절로 초월로 향해 갑니다. 마음이 초월할 때, 몸은 자발적으로 잠보다 훨씬 더 깊은, 아주 깊은 이완 상태로 들어갑니다.

sleep이것은 산소 소비량을 관찰함으로써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1],[2] 하버드 의과 대학원 연구자료에서 발췌한 이 그래프를 보면, 초월명상 중 신체는 심지어 수면 중의 가장 깊은 휴식상태보다 두 배나 깊은 상태로 들어갑니다. 전 세계적으로 시행된 30건 이상 연구가 초월명상 시행 중 깊은 휴식상태에 이름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깊은 휴식이 신체의 내적 치유력을 일깨우는 것입니다.

이완은 긴장완화를 뜻합니다. 신체에는 자체에 쌓이는 긴장을 제거하는 완전히 자연적인 과정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잠자는 중 일어나지만, 자는 사이의 휴식은 깊이 뿌리내린 외상 후 스트레스를 제거할 만큼 충분히 깊지는 않습니다. 초월이 바로 이것을 해결해 줍니다.

cnn story그 효과는 이런 휴식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장 분명히 나타납니다. 이라크에서 시행된 한 연구에서는 단지 8주 간 초월명상 시행 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50% 감소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3] 그 결과가 너무 놀라워서 미국 재향군인의 날에 CNN이 특집으로 다루었습니다.(CNN video참조)

이 연구는 25년 전 베트남 참전 군인을 대상으로 시행했던 연구결과를 재확인해 주었습니다.

mental-health

이 연구에서는 초월명상 그룹에서 참전 군인의 70%가 불과 3개월 시행 후에 더 이상 치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불안, 우울증, 불면 등에서) 현저한 감소를 보여줬습니다. 표준 심리치료를 받은 대조그룹은 아무런 개선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4]

이 사람들에게는 일반인보다 훨씬 뿌리 깊은 문제가 있습니다. 전에 시도한 어떤 방법도 효과가 없었던 그들에게 초월명상이 도움이 된다면, 우리는 이것이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되리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는 초월명상이 외상 후 스트레스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왜 점점 더 많은 과학자, 교육가, 유명인사, 정부기관 들이 초월명상법을 지지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초월 = 측정 가능한 내면의 행복

스트레스는 뇌의 정상 기능을 방해하며, 무엇보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감소시킵니다. 세로토닌 부족은 내적 행복감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편두통, 수면장애, 불안, 분노폭발, 알츠하이머병, 식이장애, 중독 등 많은 것들과 연관돼 있습니다. 항 우울제는 인위적으로 세로토닌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증상을 치료할 뿐 실제 문제 자체는 치료하지 못 합니다.

serotonin-and-cortisol반면 초월 경험은 인체 자체의 치유력을 활성화해 뇌가 정상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 결과는? TM 시행 과정에서 완전히 자연적으로 증가된 세로토닌 분비는  그날 내내 이어지게 됩니다. [5] 이 사이트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삶의 모든 분야에서 큰 의미를 지닙니다.

 

초월 = 측정 가능한 두뇌발달

초월은 우리의 건강과 행복, 자부심,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두뇌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심지어 두뇌가 이미 충분히 발달되었다는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어떻게 이 단순한 경험이 지금까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방식으로 두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ADHD의 소멸, 성인의 IQ 및 창의력 증가 등) 여기에는 좀더 설명이 필요합니다. (초월 = 인간의 절정 경험 보기.)

그러나 그 효과 자체는 뇌전도 통일성 등을 이용해 명확히 측정 가능합니다.

eggwaves우리 두뇌의 일부가 활동을 하는 매 순간, 뇌전도(electroencephalogram, EEG)를 통해 전기 활동을 측정할 수 있고 그 결과를 파형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서로 다른 두뇌 부분에서 나온 두 파동을 컴퓨터로 전송하여 수학적으로 이러한 파동의 유사성이나 통일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통일성이 높습니다는 것은 이 서로 다른 부분들이 온전한 하나로서 협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초월은 본질적으로 합일(合一) 경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초월 = 인간의 절정 경험참고.) 이것은 두뇌에서 바로 측정 가능합니다. 여기 비디오를 보면, EEG 통일성이 TM 시행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최대까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뇌전도 통일성을 많이 경험할수록, 두뇌는 최적 기능에 더 익숙해지며, 그 이후로는 TM 시행을 하지 않아도 뇌전도 통일성이 상승합니다. 높은 뇌전도 통일성은 더 높은 IQ, 창의력, 정서안정, 더 뛰어난 반사작용, 더 발전한 윤리적 사고로 연결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초월 = 두뇌발달을 참고.)

초월하는 방법은 어떻게 배울 수 있나?

참된 명상은 힘들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으며, 누구라도 배울 수 있고, 즉시 효과가 있습니다.

오프라

초월은 완전히 자연스럽게 힘들이지 않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한 내적 고요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고요는 노력으로 도달할 수 없습니다. 노력하면 할수록, 마음을 더욱 분주하게 만들 뿐입니다. 집중을 요구하는 대부분 명상법이 거의 효과가 없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초월명상법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누구라도 초월을 경험하도록 전문교육을 받은 교사가 개별 지도합니다.

이 기법은 4일 연속 과정을 통해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처음 4회 교육과정 후에도 추후모임을 통해 올바른 시행과 발전이 계속 이루어지도록 지도합니다.

초월명상 소개 세미나에 초대

이 링크들을 통해, 여러분은 초월명상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며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첫 단계는 정보를 얻기 위해 세미나에 그저 참석하는 것입니다. 이 세미나는 한국의 서울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기타 지역에서도 개최될 수 있습니다 (소개 세미나 정보와 장소 ) 이 세미나에서는 초월명상이 실제로 어떻게 작용하고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초월명상을 배울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고 더불어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듣습니다.

참조
[1] 사이언스 27 권 . 167호 . 3926 쪽 . 1751-1754 1970
[2]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226 : 84-90 1972
[3] 상담과 개발 저널(64) : 212-215
[4] 군사 의학, 2011년 6월
[5] Bujatti, M., 그리고 Riedrer, P. 초월명상 중의 세로토닌,
노르 아드레날린, 도파민 대사. 신경 전송 저널 39: 257- 267, 1976 .
[6] 인종 및 질병 17 : 72-77 , 2007
[7] 미국 고혈압 저널 22 : 1,326-1331, 2009

대중매체가 말하는 초월명상

한국에서는 1만 5천명이
초월명상을 배우고 있습니다

초월명상을 하고 나면 머리가 맑아지고 가슴이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대인관계도 활발해졌다. 1978년 말 20년 넘게 피우던 담배도 끊었다. 금연 직후 20년 넘게 다니던 한국은행에서 종합금융으로 옮기는 등 환경변화에 따른 스트레스가 극심했지만 이를 이겨내고 금연에 성공한 것도 TM효과 덕분으로 믿고 있다. 동료들은 대부분 은퇴했지만 70이 넘게 건강하게 활동하는 것도 모두 ‘밥을 걸러도 명상은 빠지지 말라’는 조언을 잘 시행한 덕이리라.

김창달
전 한국종합기술금융(KTB) 회장,
현 마이벤처 회장


참선을 하다가 TM을 배웠습니다. 불면증이나 혈압 치료는 문제가 아닐 정도입니다. 온 종일 잔잔한 즐거움에 휩싸이고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고 마음이 평화롭습니다. 명상에 들어가면 나오기 싫을 정도여서 ‘부처님 이 속에서 입점하게 해 주십시오’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김상호
대통령상을 4회 수상한 교육자
전 대학설립심사위원회 위원장


제 성격은 내성적이라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잘 받고  큰일이 있으면 쉽게 초조하고 불안해졌어요. 1년에 두 번씩 하는 그룹전을 준비할 때 유난히 안 되는 날이 있어요. 그런 날은 영락없이 악몽을 꾸었어요. TM을 시작하고부터는 악몽은 커녕 뒤척임도 없이 숙면을 취하게 되더군요. 내 변화를 보고 치과의사인 남편도 TM을 시작했는데. 진료 받으로 오는 손님 중에 신경이 예민한 사람이 있으면 꼭 TM을 하라고 권합니다.

김혜경
화가


나는 학생시절에 초월명상을 만났다. 그리고 특별히 초월명상의 효과를 본 것은 미국 유학 때었다.초월명상이 없었다면 어떻게 그 힘든 학업을 마쳤을까! 명상을 하고 나면 피로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풀려 다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다.

방건웅 교수
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국가참조표준센터 센터장
뉴욕 주립대 교수


저는 연구직에 종사하고 있기에 늘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초월명상을 시작한 후 제일 눈에 띤 변화는 숙면을 취하기 시작하면서 불안과 무력감, 우울증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리고 점차 건강이 좋아지면서 운동 중에도 숨이 덜 차고 몸이 훨씬 부드러움을 느낍니다. 박사과정을 잘 마친 것은 초월명상에서 얻은 편안한 마음과 집중력 덕분이었습니다.

김진철
연구원
포항공대 물리학 박사과정


나는 고혈압 때문에 초월명상을 시작했다. 그전에도 여러 방법을 시도했지만 TM을 시작하니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초조함과 우울증이 사라졌다. 이제 TM을 시작한지 20년이 넘었는데 늘 웃으니까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인다고 한다. 사업도 전의 조급한 마음에서 지금은 느긋한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다. 명상은 내게 평온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유 토피아에서 유영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또 명상을 다 마치고 느긋하게 쉬고 있으면 화학기술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떠올라 제품개발에 크게 활용하고 있다.

김형봉
한국유지기술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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